자원봉사

Home 주요사업 자원봉사

  • 한화예술더하기
  • 임직원 봉사활동
  • 긴급구호
  • 아름다운 갈무리(종결사업)

한화예술더하기

한화예술더하기 썸네일

2009년부터 공통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시작한 “한화예술더하기”는 기존의 일반 자원봉사와 달리 문화예술과 봉사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임직원들이 봉사자로 참여해 지역사회의 아동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는 미래지향적인 봉사활동입니다

시즌1(2009~2011)에서는 아동들에게 국악, 미술, 연극, 음악 분야의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했으며, 시즌2(2012~2014)에서는 환경을 접목한 9가지의 다채로운 예술활동을 통해 환경사랑을 실천했습니다.

2015년부터는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가야금, 사물놀이, 전통무용 등의 전통문화예술교육과 함께 ‘찾아가는 예술교육’을 통해 더 많은 이웃들과 함께 전통문화를 즐기고 있습니다.

한화 공통자원봉사 프로그램

2003년 1월, 한화는 각 계열사별로 시행하던 자원봉사활동을 그룹 차원에서 한데 묶어 체계적으로 운영·관리하는 공통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전문 복지기관과 함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담당자를 배치하는 등 체계적이고, 계획성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진화, 발전시켜오고 있습니다. 한화의 공통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임직원이 스스로 후원 대상(복지기관)을 찾고, 자발적으로 기금을 조성해 지원하며, 자원봉사에 직접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되는 “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입니다.

한화 공통자원봉사 프로그램 썸네일

2003년부터 2005년까지 1차 공통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운영에 난항을 겪고 있는 전국 90여 개 공부방에 후원금을 지원하고, 연간 4,000여명의 임직원을 자원봉사자로 파견하는 ‘사랑의 공부방’ 과 저소득 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의 개·보수를 지원하는 ‘사랑의 집수리’활동을 전개했습니다.

2006년부터 3년간 진행된 2차 공통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장애·비장애 아동의 통합 프로그램인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을 통해 장애로 인해 차별받지 않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구현하고자 했으며, 공부방 및 저소득층 아동의 특기교육과 기초학습 등을 지원하는 ‘꿈밭의 아이들’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