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영공익

Home 주요사업 육영공익

  • 청소년 인재양성
  • 북일학원
  •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 서울세계불꽃축제

청소년 인재양성

한화-KAIST 인재육성

대전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과학영재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으로 한화와 카이스트(KAIST)가 공동 추진하고 있습니다. KAIST 교수와 학생이 멘토로 참여하는 과학영재교육연구원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채워주고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선발된 학생들은 학기 중에는 수학과 과학 교과목에 대해 카이스트 재학생들의 학습 멘토링을 받게 되며, 여름·겨울방학에는 과학탐구 캠프를 통해 실험·체험 중심의 교육을 받게 됩니다.

한화-KAIST 인재육성 관련사진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한화그룹은 교육과학기술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각 계열사를 중심으로 한 국가적 교육기부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한화건설은 청소년들에게 건축가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한화건설과 함께하는 건축학교’를 진행하고 있으며, ㈜한화는 2011년부터‘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를 통해 기초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과학자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한화케미칼의 ‘힘찬 에너지 스쿨’은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환경문제,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강연과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스로 진로를 설계, 관리하는 방법을 제시해주는 진로교육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특강으로 이루어진 ‘내꿈찾기 의지나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토탈 IT서비스 전문기업인 한화S&C는 자체 개발한 온라인 화상솔루션을 활용하여 농·산·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화상으로 진로 멘토링을 해주는‘희망 Dream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관련사진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2014년부터 시작한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는 청주와 천안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정통 클래식 악기를 가르치는 음악교육 프로그램이자, '함께 완성해 가는 음악'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공동체 인성교육 프로그램입니다.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는 약 60여명의 청소년들이 단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악기 연주는 어려서부터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배우고자 하는 의지만 있으면 언제든지, 누구나 악기를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래식 음악을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공유하는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는 교육 뿐 아니라 정기 연주회 등을 통해 지역 내 문화운동 확산과 더불어 문화예술 향유계층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관련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