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소개

Home 소개 한화그룹 소개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 오늘보다 더 큰 내일로- 이제 글로벌 한화의 끔이 하늘 높이 비상합니다.

  • 일찍이 우리 과학자들은 지구와 우주의 관계에서 인류의 미래를 찾아왔습니다. 지구의 에너지원인 태양에서 그 미래를 찾아냄으로써 결과적으로 지속 가능한 지구의 내일을 열어가자는 것입니다. 우리가 추진하고 있는 태양광의 신 사업들도 이처럼 인류의 미래를 위한 한화의 의지가 반영된 것입니다. 특히 우리는 2010년 이후 태양광 사업에 집중해 오고 있으며 이미 업계의 새로운 강자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는 항상 새로운 가능성을 추구해 온 한화인들의 도전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 믿습니다.
    우리는 지난 60년간 혁신적인 도전정신을 앞세워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기술과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기반으로 한화는 대한민국 역사상 최대인 80억 달러 규모의 이라크 신도시 건설 공사를 수주하며 제2의 중동 붐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글로벌 시장을 더욱 확대하고 유망사업을 육성하며 세계시장에 꾸준히 도전해 나갈 것입니다.

    저도 공감합니다. 그것이 바로 한화의 차별화된 기업에너지라고 느꼈습니다. 한화만의 이러한 도전정신이 지금까지 항공우주, 전자소재, 무인화 사업분야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왔으며 우리의 미래성장 동력인 태양광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과 사우디아라비아에 케미칼 생산법인을 구축한 것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한화의 위상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한화를 움직이는 또 다른 동력은 바로 금융분야입니다. 이미 외형상으로도 그룹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강점은 안정적인 금융 구조와 건전성에 있습니다.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생명보험사를 중심으로 한화의 금융사업부문은 보험가입부터 자산운용에 이르기까지 금융에 관한 전문적인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시아 시장을 넘어 미국과 유럽 등 세계 금융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스탠다드 금융시스템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업체 최초로 진출한 베트남 보험시장에서의 성과는 세계 최대시장인 중국 시장을 개척하는 새로운 발판이 되었죠. 앞으로 중국시장 내 한화차이나와 시너지를 구축하며 중국에서도 새로운 금융 신화를 만들 생각입니다.

    우리 한화의 서비스 사업을 저는 ‘창조적 생산 활동’ 이라고 말합니다. 새로운 라이프 트렌드를 만들어내기 때문입니다. 한국 최초로 명품 백화점 시대를 연 갤러리아백화점은 이제 해외 명품 브랜드들이 가장 먼저 입점하길 원하는 백화점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시장에서도 고급화와 차별화를 통해 갤러리아만의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창출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국 레저분야의 대표 브랜드인 한화호텔&리조트 부문도 글로벌 레저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일본, 사이판을 비롯해 한국에서 가장 많은 리조트 체인망과 세계적인 수준의 골프장과 아쿠아리움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우리만의 자부심입니다. 제가 몸담고 있는 플라자 호텔도 럭셔리 부띠크 호텔로서 새로운 컨셉의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늘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과 신선한 즐거움을 드리는 것!’ 이것이 항상 우리의 즐거운 고민거리입니다.

    태양광 사업에 임하는 우리의 사명감도 남다릅니다. 이미 한화는 세계적인 기술력과 품질은 물론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태양광 분야의 수직계열화를 완성하였으며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독일, 중국, 한국으로 이어지는 세계 최고 수준의 태양광 R&D 네트워크는 우리의 특별한 자부심이며, 고성능-고품질 태양전지 관련 전문 기술과 다양한 제품 구성은 한화만의 탁월한 경쟁력입니다. 우리는 태양광 산업의 글로벌 리더로서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우리의 역할을 다하고 보다 더 큰 비전을 수립해 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한화는 UN의 사막화 방지 협약, 세계 경제포럼 등 세계적인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태양광에너지를 위한 우리의 비전을 함께 나누고 실천하며, 지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에도 앞장 설 것입니다.

    결국 우리의 원동력은 창의적인 인재입니다. 우리가 국내외에서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교육을 통해 그들의 역량을 키우는 것도 바로 그런 이유 때문입니다.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적인 환경경영을 실천하는 것도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는 분야입니다. 공공 복지시설에 태양광발전 설비를 무료로 설치해주는 캠페인 또한 한화의 일원으로서 뿌듯함을 느끼게 하는 일들입니다. 앞으로 우리는 기후변화, 자원고갈, 저 출산, 고령화처럼 인류가 직면한 미래의 문제에 더욱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혼자 빨리’가 아닌 ‘함께 멀리’라는 상생과 화합의 가치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지금처럼 문화, 예술, 스포츠 분야에서 우리 사회와 더불어 꿈과 기쁨을 함께 나누고 지구와 인류를 위한 책임경영의 의지를 꾸준히 실천해 갈 것입니다.

    우리 한화인을 하나로 모으는 힘은 과연 무엇일까요? 신용과 의리 아닐까요? 그렇습니다. 우리는 고객과의 신뢰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며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즐겨왔습니다. 한화인의 핵심가치인 ‘도전·헌신·정도’도 우리 혁신의 원동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만의 에너지를 바탕으로 한 창조적인 사고와 기술로서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선사하는 것입니다. 지속 가능한 지구의 미래와 인류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하는 에너지가 되는 것, 이것이 바로 우리 한화인 모두가 지향해야 할 미래의 모습이 아닐까요?

    우리는 최근 몇 년 간 한화솔라와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모듈을 제공하고 있는 한화로부터 신뢰와 협력적인 파트너십 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 부분에서 한화솔라는 단연 최고의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세계 태양광 시장에서 한화솔라의 인지도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강력한 파트너인 한화솔라에 대해 확고한 믿음을 갖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한화가 보험분야에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들의 전문성에 저희 가족의 미래를 맡기기로 했습니다.

    갤러리아 백화점이요? 특별한 서비스와 좋은 제품들이 있어서 좋습니다.

    한국 정부와 한화그룹이 사막화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우리 중국인들에게 주신 사랑과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한화는 생태 환경 보전이라는 우리의 간절한 소망을 가장 먼저 실현해주었습니다. 닝샤의 모든 주민들은 진심으로 좋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한화가 새로운 파트너가 된 것을 매우 기뻐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씀 드려 우리는 서로에게 완벽한 파트너입니다. ‘태양’과 ‘에너지’ 그리고 ‘밝은 미래의 희망’을 상징하는 ‘오렌지’ 컬러의 열정을 함께 공유하기 때문입니다. 저를 비롯한 샌프란시스코 팬들은 우리의 새로운 파트너인 한화에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한화는 창조적인 사고와 앞선 기술로 고객의 내일을 새롭게 키우는 삶의 에너지가 되겠습니다.
    한화 -

  • 한화는 1952년 화약 제조업체로 창업한 이래 제조ㆍ건설, 금융, 서비스ㆍ레저 부문 등으로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이루며 견고한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현재 51개의 국내 계열사와 113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2013년 말 기준 자산 총액 122조 원, 매출액 38조원을 달성한 한국 10대 기업입니다. 한화는 지금까지 그룹의 성장을 견인해 온 기존 사업부문을 기반으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미래 신 성장 동력을 육성하기 위한 첨단사업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습니다.
  • 제조ㆍ건설 부문은 태양광, 항공우주기계, 바이오 신약, 2차 전지 등 미래형 첨단산업 부문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며 글로벌 한화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태양광 사업은 그룹이 지구와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고자 하는 중장기 비전 아래 2010년 이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미래 성장사업입니다. 최근 그룹 성장을 선도하고 있는 금융 부문은 한화생명, 한화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을 중심으로 한화금융네트워크를 구축 하여 사업부문 간 시너지를 극대화함으로써 금융 관련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그룹 브랜드 가치 향상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서비스ㆍ레저 부문은 고급화 및 집중화 전략을 통해 타 업체와의 차별화를 추구하는 한편,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21세기 생활ㆍ레저 문화를 선도해 가고 있습니다. 한화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인류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고 인류가 당면한 다양한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안을 제공함으로써 타 기업과의 차별화를 추구해 나갈 것입니다. 어제보다 더 행복 한 오늘, 오늘보다 더 밝은 내일을 위해 한화가 함께 합니다.
  • 한화그룹 소개 Hanwha Profile Quality Growth
  • 국문 PDF 다운로드
  • 영문 PDF 다운로드

핵심가치

challenge 도전 : 기존의 틀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최고를 추구 한다. dedication 헌신 : 회사, 고객, 동료와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며 보다 큰 목표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한다. integrity 정도 : 자긍심을 바탕으로 원칙에 따라 바르고 공정하게 행동한다.